중앙부처·국회의원·장관 잇달아 면담 주선, 협조 요청

새정치민주연합 이개호 의원이 안병호 함평군수와 함께 1천억 규모의 함평지역 중·고교 통합 거점학교 설립을 위해 팔을 걷었다.

이 의원은 2일 함평 지역 공·사립학교 통폐합을 통한 거점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과 관련해 중앙부처와 국회의원, 장관을 잇달아 만나 협조를 요청하고 면담을 주선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2일 안병호 함평군수를 비롯, 함평 지역 인사와 군민들로 구성된 ‘함평 적정규모학교 추진위’와 함께 황우여 교육부장관을 만나 거점학교 설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1천억 규모의 예산 배정을 당부했다.

이날 추진위는 황 장관에게 함평 거점학교 설립·육성을 바라는 함평군민 2만명의 서명부를 전달키도 했다.

이에대해 황 장관은 “적정규모학교 육성 사업은 교육을 받는 학생들을 위해서도,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사업인데 이해관계 때문에 추진이 쉽지 않다”면서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 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은 함평군민들의 높은 의식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가와 교육의 미래를 위해 이 사업이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힘을 합쳐보자”고 말해 사업추진에 기대를 갖게 했다.

이 의원은 이에 앞서 국회 상임위인 교문위 소속의 박주선, 이상일, 박혜자 의원 등을 만나 농어촌 중고등학교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평 거점학교 지원을 요청했다.

또 지난 2일에는 안병호 군수를 비롯한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위원들과 교육부 면담을 주선했다.

함평 거점학교 설립에 필요한 소요 예산은 거점 중·고교 신축과 리모델링 등에 총 1천억원 규모로서, 오는 3일 중앙투융자 심사를 앞두고 있다. 계획대로 심사를 통과하면 2017년 3월1일 개교할 예정이다.

이개호 의원은 “함평지역 거점학교 설립은 학생수가 줄면서 교육의 질 저하를 우려한 함평 지역민들의 자구책일 것”이라며 “쉽지 않은 결정과 힘든 과정을 거친 만큼 최대의 효과를 거둬 함평의 미래를 밝힐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