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국제습지센터 일대,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돼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지난 13일(토)과 14일(일) 양일간에 걸쳐 장성 영재교육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 속 다양한 과학현상들을 경험할 수 있는 전남과학축전 체험학습을 순천만정원 일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남과학축전은‘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 도약하는 전남과학’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장성지역 청소년들에게 체험을 통한 과학 원리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태수도 순천을 중심으로 전남 과학 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번 과학축전은 개막행사에 이은 다양한 체험마당과 어울림마당 그리고 과학탐구마당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향후 미래 전남의 과학교육을 짊어질 학생들과 교원, 학부모들에게도 매우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 마련됐다는 평을 받았다.

과학축전에 참여한 한 학생은‘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일상의 생활 속에 모든 과학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감회를 남겼으며, 장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관계자는‘우리 지역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기회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며‘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전남과학에 대한 홍보 확대와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