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분과별로 위원장과 실무위원 선발 및 협력위원 선정…내달 중순 출범

장성군이 “민선 6기 핵심 공약사항 중 하나인 『군민통합소통위원회』 출범을 위한 막바지 채비가 한창”이라고 지난 15일 밝혔다.

군은 지역 갈등의 해소 방안을 자문하고 군민통합과 소통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의 역할을 담당하는 군민통합소통위원회 발족을 위해 지난달부터 위원 추천 및 공모 접수 등의 제반 절차에 들어갔다.

특히, 통합과 소통의 가치를 최대한 구현하고 위원회 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위원을 당초 5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키로 했다.

이에 농업과 기업, 종교, 언론, 복지, 봉사, 법률, 의회 등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342명(추천 310명, 공모 32명)을 추천 및 접수받았으며, ▲통합협력 ▲상생복지 ▲농림발전 ▲문광체육 ▲균형개발 등 각 분과 별로 위원장 1명과 실무위원 19명을 선발했다.

아울러, 분과위원회별로 민의를 전달하고 수렴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게 될 협력위원 40명씩을 선정했다.

군은 9월말까지 장성군정평가위원회 및 장성군정조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실무위원과 협력위원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며, 늦어도 10월 중에 의원회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군민화합을 유도하고 군민 모두가 주인이 되는 장성군을 만들기 위해 내실 있는 위원회 구성에 온힘을 쏟고 있다󰡓며 󰡒위원회가 정상 운영에 들어가면 각 분과위별로 군정에 대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통로로 활용해 민의를 진단하고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