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상반기 학교장 연찬회 -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3월 13일(월) 교장선생님들과 장학사, 행정지원담당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학생의 자발성, 교사의 열정 우리가 이끌어 냅니다’라는 주제로 상반기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2017학년도 상반기 주요 업무와 역점 사업 및 특색교육활동 협의, 감사패 수여, 인정과 존중의 리더십을 주제로 전남대 박구용 교수의 특강이 이어졌다. 이어서 학교장과 우리 청 참석자 간 새로운 학교모델, 변화하는 문향장성교육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간담회가 이루어졌다.

특히, 학교장 연찬회는 업무에 대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기탄없이 토로하고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함께 동참하며 고민하는 자리로 진행되어 학교장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서삼초등학교 신희섭교장은 "교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교육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학교장은 구성원을 주체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장성교육 발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2016년도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제8회 방과후학교 대상을 수상하는데 교육재능을 기부한 제1705부대와 장성교육지원청 특색교육활동인 선비정신 계승 교육과 연계하여 딸깍발이 선비체험을 전개한 장성향교 청년유도회장(고광춘)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영만교육장은 "앞으로 지시·전달위주의 회의 형태를 벗어나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협의회 중심, 그리고 현안과제 해결에 대해 다함께 고민해 보는 공감의 자리로 만들어 가겠다.” 며 역점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국어사전 활용 학습을 통한 어휘력 배양으로 기본 개념 습득을 위해 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