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협동학교군 담당자 협의회 개최’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13일(목) 장성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초․중학교 협동학교군 담당자 21명을 대상으로 ‘2017. 협동학교군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동학교군 운영은 소규모학교 증가에 따른 지역 간·학교 간 협동 체제를 통한 교육여건 불균형 해소와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3년째 지속적으로 5개 지구에서 특색적으로 협동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백암지구는 생태체험을 통한 그림책 만들기와 ‘아이눈으로 수업보기’수업연구, 영천지구는 자기주도학습코칭캠프운영, 필암지구는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인성프로그램, 문향의 얼 계승 창의·인성교육, 삼계지구는 발명교실 연계 과학탐구능력배양, 교원역량과 학습력 강화 프로그램 운영, 진원지구는 즐거운 배움과 가르치는 보람이 있는 교실수업 혁신을 주제로 소통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장성○○중학교 강○○교사는 협동학교군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는 문화가 조성되고 이로 인해 작은학교의 희망이 만들어 진다고 말했다.

이영만 교육장은 ‘협동이란 서로 마음과 힘을 합하는 것이고 적은 힘이 모여 큰 힘을 낼 수 있는 것처럼 주변 학교와 서로 공유하면서 교육적 효과를 높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