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19일 양일간 일산킨텍스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등 참석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지난 18일(목)과 19일(금) 양일간에 걸쳐 장성관내 유·초·중등 방과후학교 학교장과 관계자 2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일산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방과후학교·돌봄교실 박람회 참석과 선진지 시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과후학교 학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은 방과후학교 우수사례공유 및 각종 교육정책서비스에 대해 선진 사례를 체험하고 각급 학교에 적용하기 위해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제6회 방과후학교·돌봄교실 박람회를 참석해 교육기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정보를 교류함은 물론 선진지 시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전에 고양교육지원청의 추천으로 이루어진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학교인 가좌초등학교 방문은 방과후학교의 특색 있는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 초등볼봄교실 등 학교문화 및 환경 구축 등에서 앞으로의 방과후학교에 대한 비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자평이다.

한편, 이번 방과후학교 학교장 역량강화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향후, 장성교육지원청도 특색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과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 하는 감동과 공존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