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래 작가 건강상 이유로 강연 연기...장 회장 “아름다운 사람, 당신이 희망입니다” 강연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2018년 첫 강연으로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을 초청해 ‘아름다운 사람, 당신이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당초 계획되었던 조정래 작가 강연은 건강상의 이유로 연기로 장만기 인간개발연구원 회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장만기 회장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중국 길림대학 석좌교수를 역임했다.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인간개발연구원을 설립하여 1975년 국내 최초로 최고경영자(CEO)를 위한 목요 조찬연구회를 만들어 43년째 이어오고 있다.

1995년 지방자치 출범하면서 민선 1기 김흥식 장성군수와 뜻을 함께 만든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23년 째 이어오며 평생학습의 효시라 불리며 전국 지자체와 일본과 중국에서도 벤치마킹하는 명품 지방자치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주요 저서로는 지난해 발간한 <아름다운 사람, 당신이 희망입니다>를 비롯한 <인간경영학>, <대한민국 파워엘리트 101인이 들려주는 성공비결 101> 외 다수가 있다.

장 회자은 이날 강연에서 오랜 세월 인간교육의 전도사로 살아오며 느끼고 깨달은‘교육과 사람에 대한 희망’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