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자녀로 키우는 방법 제시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지난 17일 장성 관내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다우리행복연구소 박인숙 소장을 초청해‘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자녀로 키우는 행복 부모코칭’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모와 자녀의 관계 회복을 위한 행복 대화법을 안내하였고, 참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교육의 어려움을 즉석 질의응답을 통해 부모코칭 대안법을 제시해 주었다.

박인숙 강사는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를 전공하였으며 1978년 함평중 교사로 출발해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 함평여고 교장, 제1대 전남 교육위원, 주아르헨티나 한국교육원장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참교육을 실천한 교육상담 전문가이다.

특강에 참여한 진원초등학교 한 학부모는“두 자녀를 잘 키우고 싶은 마음으로 이번 특강을 신청했는데, 자녀교육의 실질적인 답을 얻었다”면서“앞으로도 부모코칭 교육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점수 관장은“행복한 개인이 행복한 가정을 만들며 행복한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면서 “우리 도서관에서는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을 위해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사진 1부.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