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최성애 HD행복연구소 소장 강연

 

   
최성애 HD행복연구소 소장

제1093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최성애 HD행복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매일, 조금씩 사랑을 표현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최성애 소장은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심리학 석사학위를 받고, 시카고대학교에서 인간발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심리와 가족치료사 자격, 가트맨공인부부치료사 자격을 획득하고 미국 미시간공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핀란디아대학교 초빙교수 등을 역임했다.

그는 현재 다수의 기업 및 교육 기관, 정부 기관에서 가트맨식 부부치료와 감정코칭, 회복탄력성에 관한 다양한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행복수업>,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부부 사이에도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부부 사랑의 기술을 알아보고, 대화 단절과 감정적 거리감으로 멀어진 부부 사이를 다정하고 친밀하게 만드는 기본적 대화법과 행복증진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