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뮤지컬 초대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지난 8월 13일에 희망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대하여 뮤지컬‘인어공주’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성공공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3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사서와 강사가 진행하는 독서프로그램, 도서관 이용교육, 연극인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참여 어린이들에게는 200여 권의 도서를 기증해 어린이들의 독서의욕을 높이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만들어 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뮤지컬 관람은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농촌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도서관은 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광주 레미어린이극장에서 공연하는‘인어공주’를 관람하게 하여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였다.

김점수 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의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껴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공공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도서관협회 등 각종 국가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등 8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