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주체가 되는 문화축제 진행

장성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축제가 2019년 10월 19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앞마당 일대에서 열린다.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은 2016년부터 개최해온 장성 대표 청소년축제로,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주최하고,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다. 또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유관단체 및 기관,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은 지역 내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누구나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끼와 재능을 발산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축제문화 형성을 하고자 한다.

이날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에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너두 체험하는 중, 이것저것 해보는 중, 땀 흘리며 노는 중, 나는 즐기는 중, 먹으면서 힐링하는 중, 나를 알아가는 중, 살까 말까 고민 중, 너도 나도 네트워크 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놀이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리고 4시부터는 기념식과 청소년 동아리 및 초청팀 공연이 진행된다.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을 주관하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 김상룡 관장은 “이번 청소년문화한마당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교류할 수 있는 문화축제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로 10월 1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장성문향고등학교부터 홍길동체육관입구까지 교통이 통제될 예정이다.

2019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 관련 문의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061-817-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