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500여 명 참석...이국적·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눈길

   
 

장성군이 지난 12일 장성군민회관에서 ‘2019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장성군이 후원하고,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했다.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지는 이국적인 이 행사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몽골, 캄보디아 등지에서 온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다문화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1부에서는 모범가정 및 유공자 15명에 대한 표창 후 아빠들의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가 이어졌다. 또 나라별로 팀을 구성해 각 출신국 전통의상을 뽐내는 전통의상 패션쇼가 펼쳐졌다.

2부 어울 한마당에서는 장기자랑, 출신국 공연 등 다문화 가족이 한데 어우러지는 시간으로 꾸며졌으며,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백일장을 통해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한편 부대행사로 다문화지원사업 홍보관과 먹거리 체험행사도 마련해 다문화가족에게 필요한 정보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느끼고 지역발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