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2014.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여름방학 캠프 개최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8.8.(금), 나주중흥골드스파에서 관내 중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장성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여름방학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습캠프의 목적은 1학기 동안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학습코칭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 학생, 학습코칭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학습동기 형성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과 강점발견을 통한 자존감 향상을 높이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학습코칭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긍정적인 자기 탐색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자기이해, 비전설정, 자기주도학습법, 집중력향상 전략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중등 캠프에 이어 8.11.(월)∼8.12.(화), 동일 장소에서 초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존감을 향상하고 사회성과 대인관계 증진, 협동심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캠프를 운영한다.

장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2년부터 정서‧행동 특성 강화 및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교 밖 지원 체제를 구축하여 관내 초·중학교 기초학습 부진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캠프는 물론 다양한 상담기법 등을 활용하여 학습상담 및 정서행동 등 학교 안팎에서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양연옥 교육장은 ‘성장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려움이 있지만 교육공동체 모두가 지속적 연계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단 한명의 학생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여름캠프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