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화), 홍길동체육관에서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약 1,700명 참가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15일(화) 오후 장성군 홍길동 체육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과 지역민, 교육관계자 등 1,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KBS 청소년 공감 콘서트 온드림스쿨’(이하 온드림스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드림스쿨’은 교육부, 현대차정몽구재단, KBS미디어의 업무협약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인프라 조성과 저명인사와 함께하는 희망콘서트로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KBS 한석준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온드림스쿨’은 방송인 전현무, 로봇전문가 한재권 박사가 진로 멘토로 출연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생동감 있게 전했으며, 관내학교 학생들과 꿈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화려한 공연으로 청중의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장성여중 댄스동아리가 출연하여 틈틈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여 학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 이영만교육장은 ‘이번 공감 콘서트 온드림스쿨이 농촌지역 청소년들에게 꿈과 열정, 각자 진로를 설계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내년부터 시행되는 자유학기제를 통해 꿈꾸는 세상이 즐거운 현실이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책을 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