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목), 30여명 참석해 보드게임 이용 등 실제적 프로그램에 도움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 Wee센터는 22일(목) 장성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지역 유관기관 상담 업무 종사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성Wee센터가 해마다 지역 상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나눠 추진하고 있는 상담역량강화 연수는 Wee클래스 상담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수요조사를 토대로 맞춤형 주제를 선정하고 있으며, 지역 유관기관 상담업무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상담현장에서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하반기 상담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는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초등 발명교육센터 박상민 교사의 도움으로 보드게임을 이용한 타인과의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협력과 경쟁을 경험하며, 보드게임을 도구로 학생지도 방법을 구상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영만 교육장은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우리 지역학생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한 상담관계자 연수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직접 마음으로 전달될 수 있는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상담연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