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능활동·교육기부 등 교육관련 교류 협조키로 -

‘魂(혼)·創(창)·通(통)으로 행복한 으뜸 장성교육’을 만들어 가고 있는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이 존중과 배려의 선진병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육군보병학교와 업무협약을 갖고 본격적인 교류협력 강화와 병영체험 지원에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업무협약에 참석한 교육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올 3월부터 공교육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보병학교와 교육관련 교류 및 지원을 통한 교육력 증대에 그 목적이 있다며, 향후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협의회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육군보병학교는 강인하고 창조적 특급전투리더 육성은 물론 전군에서 유일하게 고품격 군문화 건설을 위해 상무대 문화혁신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장성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드림스타트 운동도 지속적으로 함께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날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장성교육지원청 양연옥 교육장과 보병학교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주요내용에 대한 보고에 이어 협약서에 상호 서명하고 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최근 사회문제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및 부내 내 폭력 문제에 관해서도 상담 및 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공조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양연옥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학생들의 다양한 재능발견과 교육활동 기부에 있어 상무대와 매우 중요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서로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조 및 다양한 공조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 해 나가고, 부모교육 확대를 통해 군인자녀들이 더욱 모범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