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장성군지부(지부장 장흥모)는 2023년 1월 1일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분위기 확산과 성공적 안착을 위해 지난 4일 NH농협은행 창구에서 고향사랑기부금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향사랑기부로 표현하자는 취지로 장흥모 지부장과 직원 2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등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로서, 농협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제도의 성공적이 정착과 함께 농축산물 중심으로 답례품이 선정돼 농업인의 실익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범농협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장성군이 마련한 답례품은 “백양사 템플스테이 이용권”, “고객 맞춤형 장성 1박 2일 여행권”, “장성군 명품 농특산물”, “장성사랑상품권”, “벌초대행서비스” 등이다.

장흥모 지부장은 “농협을 비롯한 범 농업계에서는 농업·농촌 소멸위험을 극복하고, 열악한 농촌지역 지방재정 보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왔다”며 “농협 임직원들이 앞장서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면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