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가족 보드게임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2일(토) 센터 주관으로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가족 보드게임 Let’s Play 2차를 진행하였다.

이번 가족 보드게임은 가족 공동체 기능 회복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가족과 함께 소통방법 교육과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시간을 통해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여 가족과 소통하며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또래와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으로 안정적인 가족 분위기를 형성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덕진 센터장은 “보드게임이라는 매개체로 부모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내 정서 안정 및 친밀감 형성하며 또래 관계 속에서도 관심과 배려를 실천하면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을 하였으며 가족들에게도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