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관장 이양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이 지역주민 가까이에 있음을 알리고, 가족과 함께 찾고 싶은 곳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생각의 옷을 입히자 제2회 독서프레젠테이션 대회’등 12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독서프레젠테이션 대회는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3명씩 한팀을 이루어 장성공공도서관 올해의 책인 김해원 작가의 ‘열일곱살의 털’을 읽고 감상평을 PT형식으로 발표하는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효과적으로 발표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13일 토요일에는 주말에 도서관을 찾는 가족 이용자를 위해 엄마와 함께 독서가방 만들기, 책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체험, BOOK적 BOOK적 꿈꾸는 솜사탕 배부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16일 화요일 저녁에는 ‘소설로 말하는 인생’ 이라는 주제로 ‘타오르는 강’‘철쭉제’의 저자 문순태 작가 초청 특강이 열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24일 수요일에는 어린이들의 공연문화 체험을 위해‘아름다운 선물’뮤지컬 공연이 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되며, 통합자료실(1층)에서는‘눈물바다’그림책 원화전시회, 독서퍼즐 퀴즈, 독서의 달 4행시 짓기,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목록 배부 등 독서문화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이양재 관장은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지식·정보·문화의 장의로서의 도서관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slib.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399-1621)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