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관할경찰서, 중앙초녹색어머니회 합동으로 가두행진 벌여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5일(금) 오전 8시 장성관할경찰서, 중앙초 녹색어머니회 합동으로 장성중앙초등학교에서 어린이통학차량 안전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강화 종합대책‘에 따른 것으로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며,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일반운전자 및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해 안전운전 불이행으로 인한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성중앙초 정문에 모여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제창을 시작으로 캠페인이 시작됐다. 참석자들은 장성중앙초를 출발해 통학로를 따라 가두행진을 벌이고, 교통안전 수칙 유인물을 배부하고, 어린이 통학차량에 대한 교통규칙도 전달했다.

또한 관내 통학차량에 안전홍보 스티커를 제작하여 오늘부터 운행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교통 안전지킴이의 역할을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장(양연옥)은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서도 학교 앞 교통량이 많은 등하굣길 학생 안전보호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9월 중에 모두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로 어린이통학차량 사고와 교통안전예방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됐으며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홍보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