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중학생 적응 프로그램 플랜(PLAN) 탄탄! 드림(DREAM) 업!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지난 2월 6일(월)부터 장성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예비 중학생 적응 프로그램 “플랜(PLAN) 탄탄! 드림(DREAM) 업!”을 운영하였다.

“플랜(PLAN) 탄탄! 드림(DREAM) 업!”프로그램은 예비 중학생의 상급학교 생활에 대한 적응력 제고하고 중학교 교과목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 학습법 탐구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하였다.

장성 관내 6학년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총 6개 반을 편성하여 자기능력 진단검사와 함께 자신의 현재 학습 습관을 파악하여 학습 습관에 대한 효과적인 개선점을 스스로 찾아보는 활동을 하였다. 또, 학습 플래너를 작성해 보고 나만의 꿈나무를 구성하여 친구들 앞에서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성중앙초등학교 이동현 학생은 “초등학교 졸업 주간에 참여한 예비중학교 프로그램에서 시간을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다.”고 말하며 변화된 중학교 생활에 대한 기대를 다짐하였다.

이번 예비 중학생 적응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꿈을 설계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장성교육지원청에서는 장성군의 교육경비 지원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