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2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및 학년 교육과정 편성 연수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2월 21일(화)부터 22일(수)에 관내 초등교원 180명을 대상으로 초등 1~2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및 성취기준에 따른 학년 교육과정 편성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1~2학년군 교과용도서의 현장 활용도 제고하고 성취기준에 따른 학년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교육과정 및 교과서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현장 정착을 지원코자 마련되었다.

특히, 핵심역량 기반 교과 교육과정의 의미를 이해, 과정중심 평가 등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에 목적을 두고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1~2학년군 교과용도서의 변화, 핵심역량을 반영한 교실수업, 과정 중심 평가의 방법 등을 안내했다. 또한, 성취기준에 따른 학교교육과정 편성의 실제 사례를 통해 학생 참여형 수업의 효율적 전개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 참여한 삼서초등학교 석문철 선생님은 “이번 연수가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오늘 연수를 통해 2017학년도 1~2학년군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 방향과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를 이해하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장성교육지원청 이영만 교육장은“교사들에게 함께 참여하는 교실수업 개선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질 높은 수업 및 전문성 제고를 통해 학생들의 핵심 역량을 키우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