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제1092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 개최

 

   
 대중 철학자 강신주 박사

제1092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대표작 <감정수업>을 비롯해 <강신주의 다상담>,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등 동서양 철학은 물론, 예술과 철학을 아우르는 방대한 인문학적 저술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중 철학자 강신주 박사를 초청해 ‘강신주의 감정수업’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강신주 박사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경희대학교, 상상마당 등에서 철학을 강연하고 있으며, 출판기획사 문사철(文史哲)의 기획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SBS 지식나눔콘서트 아이러브인 시즌4,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EBS 초대석 ‘이제, 어떻게 살 것인가’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저서로는 <노자 : 국가의 발견과 제국의 형이상학>, <철학이 필요한 시간>, <상처받지 않을 권리>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현대인들이 불안감을 해소하고 존재감을 회복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