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의 마음 멍들게 하는 민생 범죄로부터 안전한 장성 만들겠다' 다짐

   
 

장성경찰서(서장 김종득) 읍내파출소(소장 정정섭)는 지난 6일 ‘농축산물 절도 예방 범죄 신고망 구축’을 위해 장성군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단장 박임식)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6일 읍내파출소에서 가진 이번 협약식은 부족한 경찰력을 보강하고 지역민과 협력으로 방범력을 강화해 최근 급증하는 농산물 절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주로 야간에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 활동하는 장성군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농축산물 절도 예방을 위한 범죄 신고망을 구축한 것이다.

경찰 관계자는 “장성군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은 현재 20여명이 활동하고 있고 주로 심야시간에 열 화상카메라를 이용해 활동하고 있다”면서 “과수 등 농산물 보관 하우스 주변에 수상히 행동하는 사람을 정확히 식별해 즉시 인근 경찰관서에 신고토록 하는 내용이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이다”고 밝혔다. 또 “최근 농산물 수확기를 맞이해 수확 후 보관중인 농산물이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발생하는 축산물 절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정섭 읍내파출소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민·경이 함께하는 지역협력 치안 활동의 범위를 극대화하고 나아가 농산물 절도 등 농민의 마음을 멍들게 하는 민생 범죄로부터 안전한 장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