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의 안전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 협력기관과 협약식 체결 -

   
 
   
 

장성중앙초등학교(교장 기철호)는 지난 25일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고 학교 폭력예방 및 학생 비행 예방지도를 위해 지역사회 협력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장성중앙초와 협무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장성읍내파출소와 생활체육 장성배드민턴 동호회로 장성읍내파출소는 평소에도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주간과 야간에 교내 순찰활동을 전개해왔으며, 생활체육 장성 배드민턴 동호회는 주로 야간에 체육관 주변, 교문 안팎, 놀이터 등을 순찰하면서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왔다.

이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교육계 안팎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는 것에 대한 예방책의 하나로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 비행 예방지도를 위한 순찰활동 강화, 학생 비행 예방 및 탈선 예방지도, 학생의 안전사고 예방 등 학생들의 안전 확보 및 강화를 하기 위해 순찰활동 강화에 관한 사항을 협약했다.

박성희 장성읍내파출소장은 “학교폭력은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에 교내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학교와 생활체육 장성배드민턴 동호회, 장성읍내파출소가 합동 순찰에 나서 장성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철호 교장은 “취약 시간대 학교 순회 및 순찰활동 강화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범죄예방을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