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8월 5일(화)부터 6일(수)까지 1박 2일간 백양관광호텔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무행정사 44명을 대상으로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우리가 장성교육의 디딤돌이고 버팀목입니다'라는 주제로 무지개학교교육지구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교무행정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와 더불어 책무성을 제고하고 연대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무지개학교 및 학교 혁신에 대한 이해, 스마트폰의 활용과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등 전문성 신장 연수, 소통과 공감의 대화법을 주제로 한 소양교육, 교원업무지원 방안 분임토의, 우수학교 지원사례 발표 등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들로 운영하였다.

또한, 바쁜 일상속에서 마음의 여유를 갖을 수 있도록 백양사 숲길 산책과 축령산 산행의 시간을 마련하여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양연옥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성교육 발전을 위한 교무행정사들의 헌신적인 지원에 대한 치하의 말씀과 더불어 장성교육의 비상을 위해 열정과 전문성을 발휘해 행복한 으뜸 장성교육을 만들어가는 길에 협조와 동참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무지개학교교육지구의 비전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교무행정사들이 교육현장의 주변인이 아닌 장성교육의 당당한 주체로서 자리매김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토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